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조림, 볶음, 무침요리

브로콜리무침

 

 

*재료...브로콜리

*양념...참기름 통깨 소금

 

 

 

 

 

브로콜리를 준비했어요.

다음백과에 따르면......

양배추류를 기원으로 하는 꽃양배추와 동일계통의 재배식물로서 꽃봉오리를 채소로 이용한다.

 브로콜리의 원산지는 지중해 동부연안이고 수천년 전에 이미 재배되었던 케일에 기원하고 있다.

1660년까지는 브로콜리추의 기록은 없으나 꽃양배추보다는 기원이 오래된 것이라고 한다.

현재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브로콜리의 재배품종이 육성된 것은 19세기부터이고 이 시기에 미국으로 전파되었다.

일본에서도 19세기 후반에 도입되었으나 일반보급은 없었고 제2차대전 후에 보급되었다.

유럽에서는 콜리플라워(꽃양배추)의 만생품종군을 브로콜리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꽃순만 사용했습니다.

줄기도 쓰면 되는데 저는 꽃순만 사용했어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요.

 

 

 

 

 

건져서 물기를 쪽 뺍니다.

 

 

 

 

 

양념은 정말 간단합니다.

다진마늘, 소금, 참기름,통깨.....

 

 

 

 

 

사실 자연의 맛 그대로를 먹는 것이 옳은 것 같아요.

너무 많은 양념에 우리는 현혹되는 것은 아닌지요?

 

 

 

 

 

고소하고 맛있는 한끼 반찬으로 훌륭합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영양 가득한 브로콜리무침.

오늘 저녁메뉴로 추천드려요.^^

'**집밥요리** > 조림, 볶음, 무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안심단호박찜  (0) 2019.07.09
감자채베이컨볶음  (0) 2019.07.07
고등어감자조림  (0) 2019.06.26
소고기샐러리볶음  (0) 2019.06.25
훈제오리청경채볶음  (0) 2019.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