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조림, 볶음, 무침요리

감자채베이컨볶음

 

 

*재료...감자, 베이컨, 양파,당근

*양념...통깨,다진마늘,굴소스

 

 

 

 

 

 

 

요즈음 감자가 제철이지요.

따라서 값도 싸더라구요.

감자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에 껍질을 벗깁니다.

 

 

 

 

 

감자는 채칼로 썰어서 물에 담가서 전분기를 빼주었어요.

물에 담가서 헹구어 볶으면 서로 달라 붙지 않습니다.

 

 

 

 

 

당근도 색감을 살리기 위해서 채썰어 넣었어요.

 

 

 

 

 

우선 소쿠리에 물을 뺀 감자채를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습니다.

베이컨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므로 식용유는 조금만 넣어요.

타지 않을 정도로만요.

 

 

 

 

 

베이컨.....

베이컨은 수세기 동안 서유럽 농부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육류 산품이었다.

고기 부위나 저장과정에 따라 여러 종류로 구분되며, 아일랜드식과 이탈리아식처럼 특정 국가나 지역에 따라 표준화되어 있다.

 저장기간이 길기 때문에 19세기말에는 무역상품으로서 주요품목이었다.(다음백과)

 

 

 

 

 

 베이컨은 지방 함량이 매우 높은 반면에 영양이 풍부하지는 못하다.

무게로 따져보면, 미국식 생 베이컨은 겨우 8.5%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대부분의 베이컨에는 다른 상업용 저장육류처럼 질산나트륨이 첨가되어 있어서

1970년대말에는 발암 가능성으로 논란의 대상이 되었다.

 영양가가 제한되어 있기는 하지만 독특한 훈연향 때문에 널리 애용되고 있다.

또한 달걀과 함께 애용되는 식품으로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거나 장식할 때도 사용된다. (다음백과)

 

 

 

 

 

베이컨은 보통 냉동상태로 판매하기에,

생기는 물은 최대한 빼고, 그대로 옆으로 놓고 채모양으로 썰면 됩니다.

 

 

 

 

 

베이컨은 양파와 함께 볶아 줍니다.

 

 

 

 

 

베이컨과 감자채는 따로 볶았어요.

양파와 베이컨을 볶았고,

익은 감자채는 부스러지기 쉬워서 저는 따로 볶아 섞었습니다.

 

 

 

 

 

감자채와 베이컨을 골고루 섞어 주면 완성이에요.

 

 

 

 

 

감자채베이컨볶음.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별다른 양념이 필요없는 이 볶음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지요.

 

 

'**집밥요리** > 조림, 볶음, 무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쑥갓나물***  (0) 2019.07.10
닭안심단호박찜  (0) 2019.07.09
브로콜리무침  (0) 2019.07.07
고등어감자조림  (0) 2019.06.26
소고기샐러리볶음  (0) 2019.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