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밥(볶음밥, 비빔밥, 밥)

달래장을 넣은 묵은지쌈밥

 

 

*재료... 묵은지, 달래양념장

*양념... 참기름, 통깨

 

 

 

 

 

 

2018년 김장김치입니다.

벌써 묵은지가 되었네요.

 

 

 

 

 

김치 한 폭을 가지고 썰어서 잎 부분만 써요.

묻어 있는 양념을 털어 내고 흐르는 물에 씻어 내고 꼭 짭니다.

꼭 짠 묵은지에 참기름을 조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볼에 쌈밥 할 밥을 덜어 놓았어요.

 

 

 

 

 

다 먹고 조금 남아 있던 달래장이에요.

 

 

 

 

 

덜어 놓은 밥에 달래장을 얹고,

 

 

 

 

 

 통깨와 참기름을 넣어서,

 

 

 

 

 

조물조물 비볐습니다.

묵은지쌈밥에 들어갈 밥이 완성되었어요.

 

 

 

 

 

미리 한 개의 쌈밥 분량을 만들어 놓고,

 

 

 

 

 

묵은지에 양념한 밥을 올린 후에 돌돌 말아 주면 끝입니다.

취향에 따라 김밥에 넣는 소를 넣어 싸기도 하는데,

저는 달래장을 넣은 담백한 묵은지쌈밥을 만들었어요.

 

 

 

 

 

저는 재경중학교 산악회에 종종 참석했었는데요.

열성적인 한 친구는 새벽에 일어나서 이 묵은지쌈밥을 늘 싸 오곤 했습니다.

 

 

 

 

 

등산 후에 내놓았던 친구의 묵은지 쌈밥은  정말 담백하고 맛있었는데 저는 오늘에서야

만들어 보았어요.

 

 

 

 

 

등산 후에 먹었던 묵은지쌈밥....

잊을 수가 없어요.

 

 

 

 

 

묵은지 쌈밥.

묵은지만 있으면 무엇을 넣어도 간만 맞으면 맛있는 쌈밥이 됩니다.^^

 

 

 

 

'**집밥요리** > 밥(볶음밥, 비빔밥, 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묵카레덮밥  (0) 2019.05.02
야채볶음밥  (0) 2019.05.01
소고기콩나물밥  (0) 2019.04.10
김치볶음밥  (0) 2019.03.22
돼지고기로 만든 카레덮밥  (0) 2019.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