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조림, 볶음, 무침요리

매운무우조림***

 

 

*재료...무우,중멸치,청양고추,대파,양파

*양념재료...미림(청주), 참기름,간장,설탕,물엿,고추가루,다진마늘,다진파

 

 

 

 

 

중멸치와 양파는 무우조림에 빠질 수 없는 재료예요.

 

 

 

 

 

무우는 이렇게 큼직큼직하게 썰었습니다.

 

 

 

 

 

양파와 중멸치를 넣은 물이 끓으면 썰어 놓은 무우를 넣어요.

푹 물러야 제맛이 나는 무우조림.

그래서 지금부터 푹 조릴 거예요.

 

 

 

 

 

매운 무우조림이니 고추가루를 좀 많이 넣었어요.

미림, 참기름,간장,설탕,물엿,고추가루,다진마늘,다진파등 양념재료를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놓습니다.

 

 

 

 

 

처음에는 양념을 반만 넣고, 무우도 반쯤 익혀요.

이 때 청주도 넣어요.

 

 

 

 

 

국물은 어느 정도 있어야 하니 적당한 국물이 있게 조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양고추도 넣었어요.

무우조림은 우리가 생선 조릴 때 팬아래 깔곤 했는데, 생선보다 더 맛있던 기억이 모두 있을 거예요.

젓가락으로 찔러 보아 푹 익었다는 느낌이 들면 불을 끕니다.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 하지요.

 

 

 

 

 

생선과 같이 먹었던 무우맛이랑 똑같아요.

무우의 달달한 맛과 함께요.

처음 만들어 보았는데 냉장고에 굴러 다니는 무우를 앞으로 이렇게 해 먹어야 하겠습니다.^^

 

 

 

 

 

멸치와 매운 양념도 무우조림을 맛있게 조림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요사이 무우값이 천원도 하지않습니다.

밭에서 나는 인삼이라는 무우.

고기와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집밥요리** > 조림, 볶음, 무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나리나물***  (0) 2019.05.08
매운당면볶음  (0) 2019.05.05
순대야채볶음***  (0) 2019.05.02
두릅나물된장무침***  (0) 2019.05.02
단무지무침***  (0) 2019.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