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조림, 볶음, 무침요리

단무지무침***

 

 

 

*재료...단무지,

*양념...고추가루,다진파,참기름,통깨,다진마늘

 

 

 

 

위례신도시 트램거리에 전통이 오래된 "***우동집"이 생겼어요.

저는 이 곳에 있는 다이소에 자주 가는데요.

지날 때마다 이 우동집은 사람들로 인산인해입니다.

이 집에는 무침단무지가 유명하거든요.

이 집에 가면 저는 이 단무지를 많이 먹고 옵니다.ㅎㅎ

특히 국수하고 잘 어울려요.

 

 

 

 

 

우선 단무지를 물에 담갔다 물기를 뺍니다.

짠 것이 싫은 분들은 물에 좀 더 담갔다 해도 되겠지요?

 

 

 

 

 

제가 그 우동집에 있는 단무지처럼 맛이 있을까 의문인데요.

암튼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반찬이네요.

김치대신으로도 먹을 수 있겠어요.

이제 고추가루,다진마늘 대파,참기름,통깨등을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 내면 완성입니다.

 

 

 

 

 

 

개운하고 산뜻한 반찬이 되었어요.

특별한 것 없는 단무지 무침.

 

 

 

 

 

정말 맛있습니다.^^

 

'**집밥요리** > 조림, 볶음, 무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대야채볶음***  (0) 2019.05.02
두릅나물된장무침***  (0) 2019.05.02
분홍소세지간장조림***  (0) 2019.05.01
꽈리고추찜***  (0) 2019.05.01
굵은멸치고추장볶음***  (0) 2019.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