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조림, 볶음, 무침요리

달래무침***

 

 

 

 

*재료...야생달래.

*양념....고추가루,매실액,설탕,식초,통깨 다진마늘,간장,참기름,

 

 

 

 

 

 

강원도 화천 깊은 산골짜기에서 캐온 야생달래입니다.

잘 뽑히지 않아서 친정아버지께서는 삽으로 갈아 엎고,

저는 흙을 털어 가져 왔어요.

 

 

 

 

 

많이 캐온 것을 후회했어요.ㅎㅎ

다듬는 일이 보통이 아닐 것 같아서요.

 

 

 

 

 

 

 

10분정도 찬물에 담갔다가 무조건 씻고 또 씻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 깨끗해졌는데요.

 

 

 

 

 

비닐도 나오고,

검불도 나와서 다 골라 내었어요.

밑둥의 껍질을 벗기고,

그리고 누런잎도 다 떼어 내었습니다.

음식하기 바로 전이에요.

 

 

 

 

 

우선 간장을 적당양을 넣었어요.

그리고 다진마늘과 고추가루, 설탕 ,식초, 참기름, 통깨를 넣고,

 

 

 

 

 

 

살살 버무려요.

많이 세게 버무리면 풋내가 날 거예요.

 

 

 

 

 

달래에는 비타민 c와 칼슘이 풍부해서 식욕부진이나 춘곤증에 좋으며,

또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어 빈혈을 없애 주고 간장작용도

도와 준다고 하네요.

 

 

 

 

 

 

달래 손질만 해 놓으면 이 달래무침은 시간이 정말 걸리지 않아요.

초간단 무침인 셈이지요.

 

 

 

 

 

새콤달콤 너무 맛있습니다.

열량이 낮아서 마음껏 먹어도 좋은 달래무침.

많이 먹을 수 있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집밥요리** > 조림, 볶음, 무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묵은지김치볶음***  (0) 2019.05.01
부추겉절이(무침)***  (0) 2019.05.01
곰취고추장무침***  (0) 2019.04.28
곰취&초장***  (0) 2019.04.27
봄미나리무침***  (0) 2019.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