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조림, 볶음, 무침요리

곰취고추장무침***

 

 

 

*재료...자연산곰취

*양념...고추장,다진마늘,식초,참기름,통깨

 

 

 

 

 

 

강원도 화천 깊은 산골에서 뜯어 온 곰취입니다.

친정아버님께서 아직 뜯을 시기가 되지 않았다고 하셨는데,

보이는대로 조금 뜯었어요.

 

 

 

 

 

 

무치려면 우선 데쳐야 해요.

 

 

곰취생나물에 고추장 넣어서 먹더라구요.

그 곳에 사는 사람들은요.

그래서 좀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문화충격이랄까요?

 

 

 

 

 

 

너무 오래 데치지 마세요.

아삭아삭한 식감은 살려야 하니까요.

 

 

 

 

 

 

데쳐낸 곰취의 물기를 쪽 빼고 두 손으로 꼭 짭니다.

 

 

 

 

 

 

고추장,다진마늘,식초,참기름,통깨등을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꼭 짠 곰취나물을 볼에 담고요,

 

 

 

 

 

 

만들어 놓은 초장을 넣어 무치기 시작합니다.

 

 

 

 

 

 

이 곰취나물도 살살 털어 가면서 무쳐야 한답니다.

 

 

 

 

 

곰취고추장나물 완성이예요.

 

 

 

 

 

 

달콤 쌉싸름하네요.^^

이 무침을 먹으면 봄의 춘곤증쯤은 확 날려 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봄에는 맛있는 나물 많이 먹습니다.

곰취,달래,두릅.....

아버님 뵈러 갔다가 정말 맛있는 나물 많이 가져 왔네요.

달콤 쌉싸름한 맛의 곰취고추장무침.

그 향에 중독될 것 같습니다.^^

 

'**집밥요리** > 조림, 볶음, 무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추겉절이(무침)***  (0) 2019.05.01
달래무침***  (0) 2019.04.28
곰취&초장***  (0) 2019.04.27
봄미나리무침***  (0) 2019.04.27
두릅&초장***  (0) 2019.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