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밥(볶음밥, 비빔밥, 밥)

꽁보리비빔밥

 

 

 

 

*재료... 보리쌀:쌀(4:6), 당근, 양파, 소고기, 콩나물, 호박

*소고기밑간... 진간장, 다진 마늘, 미림, 송송 썬 대파,

*양념장... 진간장, 깨, 참기름, 대파

 

 

 

 

 

 

 

보리쌀을 하루 전에 담가서 불려요.

예전에 시골에서는 보리쌀을 푹 퍼지게 삶아서 소쿠리에 담아 먹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비빔밥에 들어갈 채소와 소고기입니다.

 

 

 

 

콩나물은 씻어서 삶고 밑간만 살짝 해서

잘라서 넣어 주세요.

 

 

 

 

 

호박도 준비했고,

 

 

 

 

 

양파와 당근도 썰어서 준비했어요.

 

 

 

 

소고기는 진간장, 다진 마늘, 미림, 송송 썬 대파를 넣어서 조물조물 무치고,

20~30분 정도 냉장고에 넣었다가 씁니다.

 

 

 

 

소고기를 따로 볶았고요.

 

 

 

 

보리밥에 넣을 채소 재료를 따로 볶아서 볼에 담았습니다.

 

 

 

 

 

보리밥입니다.

질주하게 잘 되었어요.

밥이 너무 고슬 거리면 꽁보리밥의 구수함이 덜하거든요.

 

 

 

 

 

볶아서 준비한 모든 재료입니다.

 

 

 

 

 

진간장, 깨, 참기름, 대파를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놓아요.

저는 하루 전에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었어요.

숙성이 되면 더 맛있거든요. 양념장도.

 

 

 

 

 

소고기볶음, 야채볶음을 밥에 넣고 비벼주면 꽁보리비빔밥 완성입니다.

계란프라이를 부쳐서 얹어 보았는데요.

훨씬 식욕을 자극하겠지요?

 

 

 

 

 인체의 윤활유와 같은 비타민 미네랄도 현미보다 꽁보리가

훨씬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요즈음 많이 알려져 있는 치매예방과 뇌기능 향상에 좋은 "가바라"라는 물질이

들어 있다네요.

아마 당뇨대란을 이기는 잡곡이 보리가 아닐까 싶어요.

오늘 저는 보리 4:쌀 6의 비율로 섞어서 밥을 했습니다.

 

 

 

 

 

'**집밥요리** > 밥(볶음밥, 비빔밥, 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콩나물밥/양념장  (0) 2016.05.05
오무라이스  (0) 2015.12.20
닭카레덮밥  (0) 2015.04.27
소불고기덮밥  (0) 2015.04.20
표고버섯영양밥/양념장  (0) 2015.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