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 . 나들이

논산 드라마세트장 션샤인랜드

*주소 :충남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

*운영시간: 매주 수요일 휴무 (오전 9시~오후 6시)

선샤인랜드는 2018년 종편채널 tvN에서 방영된 1900년대 초 개화기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이병헌과 김태리 주연의 '미스터선샤인' 드라마세트장. 논산시와 드라마제작사가 공동으로 손을 잡고 건립한 곳~!

신미양요(1871년) 때 노비 신분 때문에 수모를 겪고 미국으로 건너간 소년이 다시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 김은숙 작가의 대단한 필력과 주인공들의 누구나 반할 미모. 그 흔한 키스신 하나 없는 러브스토리는 끝까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보았는데요. 저는 드라마 명작이라고 생각했어요.

참고로 작년 12월에 다녀온 선샤인랜드를 포스팅하기 위해서  전혀 몰랐던  24부작인 이 드라마를 3일에 걸쳐서 밤을 새워가며 보았답니다.

 

 

 

 

 

 

대부분의 장면을 이곳에서 찍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글로리 호텔입니다. 들어서면 1층에 드라마를 재현한 영상과 주인공들이 실제 사용되었던 실제 소품 등이 전시되어 있었고,  2층은 현재  '선샤인가배정'이라는 카페가 입점되어 있었어요. 

 

 

 

 

 

이곳은 일본식 목조건물로 극 중 인물  '구동매'의 집입니다. 유진초이, 김희성 구동매가 모여 담소를 나누던 곳~ 2층은 구동매의 집이며 구동매역 유연석의 연기에 감탄을 금치 못했지요.

 

우리의 무지개떡과 닮은 무지개 케이크. 빙수가 있는 블란셔 제빵소(빵집). 극 중 주인공들이 거의 한 번은 이용했던 곳으로 특히 어렸을 때 먹었던 알사탕(눈깔사탕)이 생각났습니다.

 

 

홍예교 다리. 고애신과 유진초이 두 주인공이 처음 만난 장소이고, 낭인들의 혈투가 잦았던 곳이며, 드라마의 중요한 장면마다 배경이 되었던 곳입니다.

드라마를 보았더라면 이렇게 사진을 찍진 않았을 것 같아요. 이곳은 '해드리오'로 유쾌한 해결사 조연 김병철 배정남이 운영하는 만물상이며, 드라마 속 캐미는 최고였지요.

'한성전기회사' 애신과 유진이 미공사간 저격장소로 고증에 의해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애신과 유진이 서로 편지를 주고 받았던 어성초 서랍이 있던 약방.

 

'화월루' 일본 사무라이들이 모이던 술집.

재현한 보신각종과 대한제국시대 덕수궁 정문인 대안문.

 

 

그 시대 판매했던 상품 그대로 전시한 상점들. 공중전화부스.

전차와 인력거.

양품점. 옷을 대여한다고 해요.

 

 

 

 

 

'See you again Garden' 유진초이가 묻힌 무덤. 조국의 독립을 위하여 아낌없이 산화했던 대한민국의 의병들의 추모공원.

 

 

선샤인 스튜디오에서만 볼 수 있는 실감 나는 거리풍경들. 그 시대의 가옥들부터 개화기초의 시대모습을 구현한 선샤인랜드는 처음처럼은 아니지만 꾸준히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충남 논산에는 '논산 11경'이라 해서 가 볼만한 곳이 많아요. 오늘 포스팅한 선샤인랜드를 비롯하여 윤증고택, 탑정호, 돈암서원 등 문화유적지가 많으니 지나시는 길이 있으시면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