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요리**/조림, 볶음, 무침요리

얼갈이배추고추장나물***

 

 

 

*재료...얼갈이배추,대파,

*양념...고추장,다진마늘,깨소금,참기름,식초

 

 

 

 

 

"얼갈이"란 겨울에 논밭을 대강 갈아 엎는 일이나 푸성귀를 겨울에 심는 일을 말한다네요.

잎이 꼭 찬 것이 아니고 성글게 붙어 있는 배추입니다.

단으로 묶었다고 해서 "단배추"고도 합니다.

제가 사는 곳이 경기도에 인접하니 채소도 일산과 벽제에서 재배된 것이 많습니다,

 

 

 

 

 

이렇게 삶아서 고추장이나 된장에 무쳐도 아주 맛있습니다.

얼갈이배추를 4cm로 잘라서 깨끗하게 씻어요.

그냥 삶아서 잘라도 되는데 저는 잘라서 삶아 썼어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삶아서 꼭 짭니다.

 

 

 

 

 

삶은 얼갈이배추를 볼에 담습니다.

 

 

 

 

 

 

그 다음에 고추장,다진마늘,깨소금,참기름,식초,다진파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 냅니다.

얼갈이배추고추장무침 완성!!

맛있는 냄새가 나네요.

 

 

 

 

 

얼갈이배추에는 많은 영양소가 있다고 하지요.

비타민 c, 칼륨,칼슘이 그 대표적인 영양소.

매콤달콤해서 더 맛있는 얼갈이배추고추장무침.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유명하고 입맛 당기는

반찬이랍니다.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얼갈이고추장무침.

반찬 없을 때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맛있으니 식사가 행복해지네요.

 

 

'**집밥요리** > 조림, 볶음, 무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징어야채초무침***  (0) 2016.01.04
고사리나물***  (0) 2015.12.28
청경채나물***  (0) 2015.12.18
콩나물부추무침***  (0) 2015.09.20
해파리냉채(무침)***  (0) 2015.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