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세상이야기

"버리는 사람이 있다면 데려다 키우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오늘 쓰고자 하는 내용은 이미 몇몇 블로거 친구들과 나누었던 이야기입니다.

또한 제가 쓸 내용의 글에 대해서 부정적인 의견을 가진 분들 또한 많은 것도 사실이지요.

글을 쓰기 전에 먼저 개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신 제 이웃님들의 이해를 구합니다.

 

 

지난 12월 26일, 그 날은 유난히 추웠습니다.

영하 11도인 날, 도로변의 세찬 바람이 싫어서 바람을 막아 줄 월드컵 아파트 단지에 막 들어

섰을 때, 요크셔테리어인 아주 작은  강아지가 서 있는 자리에서 뱅글뱅글 돌고 있었습니다.

아이를 낳아 본 사람들은 아이로 인한 아름다운 세상을 알듯이,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 강아지를 잘 압니다.

얼굴은 피로 털과 함께 얼어 붙어있었고, 주위를 살펴보아도 주인은 없었습니다.

저는 추워서 얼어 죽을 것 같았던 강아지를 제 외투에 깊숙하게 덥석 끌어안았습니다.

경비아저씨께 따뜻한 곳에 잠깐 있게 해 달라고 했다가 일언지하에 거절을 당했고,

택시 운전사에게 양해를 구한 뒤, 집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강아지를 씻기는데 구정물이 좀 나온 걸 보니, 버린 지 꽤 되어 보였고요.

물에 젖은 강아지의 몸은 그야말로 한 줌이었습니다.

우리 아롱이 사료를 좀 먹였습니다.

그리고 아롱이 다니는 동물병원의 의사와 상의를 했습니다.

백내장에... 치아로 인해서 피부로 뚫고 나온 피로 인해 얼어붙었다고 하면서,

치료를 해 주겠노라고 약속을 하셨습니다.

 

 

오늘에서야 시원한 대답을 들었어요.

"버리는 사람이 있으면 데려다 키우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

아무리 늙고 병이 들었어도 데려가 키우는 사람이 있어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잘 보살피고 있답니다."

얼마나 고맙던지..

며칠 동안  마음이 아팠었는데, 소식을 들으니 마음이 훨씬 홀가분하네요.

 

 

개인 사정으로 키울 수 없다면 동물보호소 같은 곳에 데려다줄 것이지.

하필이면 그 추운 날 내다 버릴 것은 뭐 있겠습니까?

어리고 건강할 때 예뻐하다가 늙고 병이 들었으니 내다 버린다는 것은

너무 잔인하지 않습니까?

애완견도 마땅히 생명으로서 존중을 받아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롱아!! 너 만큼은 내가 끝까지 잘 키우마. 살아 있는 동안 아프지 말고 늘 건강하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