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3/20

(4)
2023년 정기건강검진 서귀포시 '논짓물'에서. 저는 2년에 1회 국가에서 실시하는 2023년 검진 대상자예요. 무료검진 항목이 있고 개인이 비용을 지불해서 검진을 받아야 하는 항목도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의 권유에 따라 무료로 받을 수 없는 검사는 개인적으로 부담을 했어요. 이번 정기건강검진을 통해서 절실하게 와닿는 것은 역시 수시로 건강에 대한 체크가 중요하다는 생각이었고, 저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생각은 우리 모두 공통된 관심사 아닐까요? * '이상소견'입니다. 유방초음파 결과에 '석회화' 소견이 보여 확대 초음파를 촬영하고 3월 24일 결과를 기다리고 있어요. '석회화'는 촬영에서는 관찰될 수 있지만 만져지지 않는 조직에 칼슘이 침착된 상태를 말한다네요. 건강검진을 그리 오랜 기간 했어도 이런 결과는 처음이고, 크게 ..
제주올레 18-2코스(2022.12.27) 오랜만에 제주 올레길을 올립니다. 18-2 코스 : 하추자 - 올레. 추자도 올레길 18-2 코스’는 총길이 10.2㎞로 신양항을 시작점으로 출발하여 상추자항을 종점으로 끝나는 코스로 조성됐다. 코스 내에는 석두청산정자, 졸복산, 대왕산 황금길 등 기존에는 없었던 길들이 포함돼 있다. 이로써 총길이 425㎞였던 올레 26개 코스는 6월 4일을 기준으로 437㎞의 27개 코스로 변경된다.(사단법인 제주올레) 추자올레는 작년 6월 4일을 기준으로 기존 18-1(11.4km) 코스와 새로운 18-2 코스(10.8km)로 나누어 개장하였습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는 이웃분들께서 제주올레를 걸으셨던 분이 많은 걸로 알거든요. 작년 12월에 다녀온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18-2코스를 보여 드릴게요. 하추자 신양..
성읍녹차동굴(오늘은 녹차 한 잔)2023.2.28.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중산간동로 4772 오늘은 성읍에 있는 '녹차동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녹차 동굴에 가려면 '오늘은 녹차 한 잔' 이 카페에서 시작해야 해요. 간판에 쓰여있듯이, 족욕과 카페, 카트레이싱을 즐길 수 있으며 특산물과 관광 민예품을 판매하는 쇼핑센터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층 카페에서는 녹차 아이스크림과 음료, 케이크 등 녹차를 활용한 메뉴들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작년 12월 말에 친구가 내려 와서 핫한 곳으로 유명하다며 이곳에 가고 싶다고 해서 같이 갔었는데요. 엄청난 눈이 쌓여서 포기하고 2층에 가서 녹차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아쉬움을 달래야 했었습니다. 사진 한가운데 녹차 동굴을 향한 두 분이 보이시지요? 동굴에 가려면 두 군데 큰 녹차 골목..
아~아~ 나의 아버지!! 오른쪽 군복 차림이 친정아버님 (빛 바랜 사진첩에서). 저희 아버님은 1950년에 처음으로 결성된 것으로 알려진 육군 카투사(KATUSA) 출신이세요. 군 제대 후 곧바로 '미 8군 한국근무단'((ksc.. Korean Service Corps)에 취업하셨습니다. 한국전쟁 때 미국의 요청으로 창설된 미 8군의 비전투 군사조직 내의 한국 직원이셨지요. 이런 직업의 내력으로 아버지께서는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하셨었고, 노후 둥지를 틀고 사셨던 강원도 화천에 오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상대로 통역을 하셨다는 면사무소 직원들의 전언도 있었습니다. 저는 아버지의 부임지를 따라서 당시 미군부대가 있던 경기도 평택, 안성, 충남 회덕에도 살았어요. 제가 중학교(지금의 세종시)에 다닐 때만 해도 아버지처럼 '월급쟁이'는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