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3/18

(3)
제주올레 21코스(2022.1.18) 21 코스 : 하도 - 종달 올레 구좌읍의 바다를 바라보며 시작하여 마을과 밭길로 1/3, 바닷길로 1/3, 그리고 오름으로 1/3 등 제주 동부의 자연을 고르게 체험하는 길이다. 제주의 동쪽 땅끝이라는 뜻을 지닌 지미봉 위에서 360도 어디 한 곳 가릴 데 없이 제주가 펼쳐진다. 시흥초등학교, 말미오름, 당근밭, 감자밭이 한눈에 들어오고 한 켠에 성산일출봉이 떠있는 푸른 제주의 동쪽 바다와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이 있는 제주의 동부 오름 군락이 밀려든다.(사단법인 제주올레) 20코스 종점이자 21코스 시작점. 제주해녀박물관. ​ 해녀박물관과 주차장. 제주해녀항일운동기념탑. 해녀박물관 바로 앞에서 만난 연대동산. 옛날에 연대가 있었기에 연대동산이 되었단다. '숨비'소리길. 해녀의 숨소리. 제주해녀항일운동기..
제주올레 20코스(2022.1.6) 20 코스 : 김녕 - 하도 올레 총 길이 : 17.6Km 소요시간 : 5-6시간 난이도 : 제주 북동부 바다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담은 바당 올레다. 제주 북동쪽 바닷가 김녕서포구에서부터 김녕, 월정, 세화 해수욕장의 잔잔하게 일렁이는 쪽빛 바다 물결을 감상하며 걷게 된다. 물빛이 아름답고 수심이 고른 편이어서 물놀이 하기에도 좋다. 운이 좋으면 해녀들이 물질하는 모습과 함께 숨비소리도 들을 수 있어 길에 제주 해녀 문화가 함께 스며 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 ​ 19코스 종점, 20코스 시작. 김녕서포구. '도대봉' 제주어로 돛처럼 높이 달려 있는 불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구좌 포토죤이라고 생각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그냥 지나치는 사람이 없으므로. 길에 제주 해녀 문화가 스며 있다. 풍력발전은..
제주올레 19코스(2022.1.4) 19 코스 : 조천 - 김녕 올레 바다와 오름, 곶자왈, 마을, 밭 등 제주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들을 지루할 틈 없이 펼쳐 보여준다. 밭에서 물빛 고운 바다로, 바다에서 솔향 가득한 숲으로, 숲에서 정겨운 마을로 이어지는 길에는 제주의 진면목이 담겨 있다. 또한 제주 항일운동의 현장인 조천만세동산과 4.3 당시 큰 피해를 입은 북촌리의 너븐숭이4.3기념관에서 제주 근현대사의 아픈 역사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 ​조천올레안내소에서 스탬프를 찍고 출발. 18코스종점이자 19코스의 시작. 조천 항일독립운동 기념탑. ​조천만세동산의 애국선열추모탑. 조천만세동산(제주항일기념관)에서 시작되는 제주올레 19코스는 김녕서포구에서 끝나는 19.4km이며, 6시간에서 7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항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