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2/26

(3)
만남 농촌형 한식뷔페(2023.2.21)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74. 제주시 한경면 저지오름 근처에 있는 농촌형 한식뷔페에 다녀왔습니다. 그 흔한 인테리어도 하지 않은 곳. 멋지고 뷰가 좋은 곳은 아니었으니 관광객들을 위한 음식점은 아닌 것 같았고요. 제주도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음식점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주차장도 꽤 넓었는데,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날은 좁다고 했어요. 우리 일행이 오늘 첫 손님. 이 식당은 '이연복 셰프'가 들렀다가 추천한 이력이 있는 식당이라고 해요. 식당 바닥부터 음식 세팅까지 정갈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그저 한 끼 든든히 먹을 수 있는 시골밥상 한~상~ 사장님이 준비한 100인분의 재료가 끝나면 장사 끝. 혹시 입장시간 전이라도 가실 일이 있으면 전화를 하고 가야 할 것 같았..
병어회무침 *재료... 병어 小 7마리, 오이 1/2개, 깻잎 10장(장식 5장), 양파 小1개, 청양고추 1개. *양념장 재료...고추가루 2T, 고추장 2T, 설탕 2T, 식초 3T, 생강 간 것 1t, 다진 마늘 2T, 매실청 1.5T, 연와사비 1t. 제주에는 5일에 한 번씩 서는 '민속 오일장'이 있습니다. 중문, 대정, 함덕, 모슬포, 서귀포향토, 한림, 세화 등 여러 곳에 날짜를 달리하며 열리는데요. 오늘 저는 '대정민속오일장'에 다녀왔습니다. 싱싱한 병어를 한 바구니 만원에 샀어요. 양파와 오이를 채 썰고, 깻잎도 반을 갈라서 채 썰어 준비했어요.자극적인 것은 좀 피하고 싶어서 청양고추는 썰어 놓고 넣지 않았고, 당근을 넣지 않은 것이 조금 아쉽긴합니다. 고춧가루, 고추장, 간생강, 간 마늘, 고추냉..
산경도예 제주올레 12코스에 속해 있는 도예원. 올레길을 걸을 때에는 그저 앞만 보고 걸었기에 관심을 가지지 못했어요. 여유를 찾고 보니 제주를 떠나면 아쉬움이 남을 것 같아서, 중문초등학교에서 202번 버스를 타고 1시간을 달려 도착했고,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산경도예 도에원이 있었습니다. 옛 교문 인근에 ‘배움의 옛 터’ 표지석이 신도초등학교의 역사를 증언하고 있는데요. 1946년 개교해 52년 간 푸른꿈을 키우며 배움의 꽃을 피우다가 아쉽게도 학교에 다닐 어린이가 줄어들어 제47회 졸업을 마지막으로 1998년 2월 28일 문을 닫으며 무릉초등학교에 통합되었다 합니다. 골프선수 양용은의 모교라고도 해요. 신도초등학교는 폐교된 후 3년 간 방치되다 대구 출신 도예가 부부가 2001년 건물을 임대해서 리모델링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