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가족. 일상

중문 스타벅스 옆 건물 '이드레국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93 이드레국수

 

 

제가 아침마다 운동하는 코스 내에 있는 언덕 위~ 늘 보던 국숫집인데요. 사장님이 우리 아파트에 사신다고 해서 더 친근감이 들었습니다.

카운터.

세트메뉴와 국수 메뉴. 단품 메뉴와 음료수... 비교적 메뉴는 간단했어요.

가게 내부는 넓었고 인테리어도 깨끗했습니다.
 

저녁시간도 지났고 시간도 오후 8시가 넘었으며, 영업이 끝나갈 무렵이어서 매장에는 손님이 없었어요.

방주교회도 보이고 유채밭도 보이는 액자 사진.

제주 곳곳을 담은 주방 앞 사진 액자들.

밑반찬입니다. 돔베는 제주도 말로 '도마'라는 뜻이래요. 그래서 삶은 돼지고기를 도마에 낸 것이고요. 특별한 맛은 아니었고 그냥 수육이었습니다.

양배추와 오이를 비트 물과 식초에 절인 장아찌. 겉절이는 비주얼도 근사하고 맛도 좋았으나 좀 달았던 것이 흠이었고요. 부추 위에 무장아찌. 돔베 고기.....

고기 국수가 나왔어요. 사진에는 양이 적당해 보이는데 실제로는 양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면은 칼국수보다 얇고, 소면보다는 굵었어요. 마치 일본라멘 국물처럼 맛있어서 먹고 또 먹었습니다.그리고 특이한 것은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 있었어요.

시고모님께서 9월 7일~10일까지 제주에 오신다고 하니 모시고 가려고 합니다. 고기 국수는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인 것 같아서요.

마지막으로 '보말칼국수'~! 보말은 바다 고둥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이고, 보말 칼국수는 중문사거리에서도 먹어 보았는데, '아는 맛'이기는 했지만 이드래 국수 보말 칼국수가 다른 곳보다는 맛있었어요.혹 천제연폭포를 구경하시고 식당을 찾으신다면 제주 고기 국수 한 번 드셔 보세요. 천제연 폭포 근처에 있습니다^^

 

*돔베 고기 19,000원

*고기 국수 10,000원

*보말칼국수 11,000원

*2인 세트 1... 34,000원

*2인 세트 2... 54,000원

*전복구이 34,000원

*전화번호... 064-738-8777

*영업시간... 매일 9시 30분~21시

*단체석, 주차장, 포장, 예약, 무선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