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가족. 일상

당신의 건강은 안녕하십니까? (2022.4.22)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있는 헬스장 코치는 내게 늘 말했었지. 여자는 60kg 아래인 것과 60kg 이상인 것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그때는 그 사실을 인지할 수도 없었고 그리 중요하지도 않았다. 엄청난 몸무게를 자랑했으니까...ㅎ

2015년 병원에 입원하면서 내가 가진 병이 일곱가지라는 사실에 경악하였고, 거의 다 다스렸으나 아직도 두 가지 병은 달고 사는 중이다. 많이 걷고, 많이 먹지 않고.... 지금 내가 실천하고 있는데, 누구나 그렇듯이 이 실천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나는 별 일이 없으면 하루 꼬박꼬박 팔천 보이상은 걷는다. 제주에 살면서 올레길 425km도 완주했고, 하영 올레 22.8km도 완주했으며, 90km에 이르는 가톨릭 순례길도 완주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이 있는데, 누구보다도 이 말을 깊이 새기고~ 공감하며 살아가는 사람이 바로 나다. 내가 경험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