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천주교

충북 음성 감곡매괴성모순례성당 (성지)

 

 

 

 

위례동 주민센터에서 8시 30분 출발.

 

 

 

 

감곡성당에 11시 30분에 도착하였습니다.

 

 

 

 

 

 

 

 

명동성당의 축소판처럼 생겼지요?

명동성당을 설계하신 신부님께서 이곳의 성당도 설계하셨대요.

 

 

 

 

 

아직 단풍이 들지는 않았지만 넓은 터에 자리 잡은 성당은 아름다웠습니다.

 

 

 

 

 

 

 

 

 

 

 

 

"나는 여러분을 만나기 전부터 사랑했습니다."

초대 감곡성당 본당 가밀로 신부님.

 

 

 

 

이제 막 들기 시작한 단풍이 아름답지요?

 

 

 

 

 

 

 

 

지난 토요일 성지순례미사에 전국에서 400여 명의 신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촬영 금지여서 여러 장 담지 못했어요.

 

 

 

 

 

 

 

 

 

 

 

 

 

 

 

 

 

"가밀로 영성의 집"에는 사제관이 있는 듯하고요.

십자가의 길도 있었고 식당도 있었습니다.

 

 

 

 

 

프랑스 루르드 성모동굴과 똑같이 만든 성모동굴.

 

 

 

 

성물방.

 

 

 

 

성당의 지대가 높아서 충북 음성 시내가 한눈에 보였습니다.

 

 

 

 

충청북도 최초의 석조건물.

현재는 매괴 박물관.

 

 

 

 

 

 

 

저도 여행과 나들이를 정말 좋아합니다.

성당 레지오 단원의 가을 행사 성지순례가 있다고 해서 초신자인 저는 얼른 신청을 했어요.

아직 종교적인 식견을 갖추지 못한 제가 특별하게 드릴 말씀은 없지만,

그러나,

이 가을,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감곡성당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