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2/21

(3)
송년 인사 미리 드립니다. 2022년도 훌쩍 우리 곁을 지나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덩달아 우리들도 시간도 더 빠르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한때는 그 이름만 들어도 설레었던 시절. 멋진 조명들과 함께 따뜻한 음악이 흘러나오곤 했었지요. 그런데 지금은 그런 설렘도 없어진 것 같아서 조금 서글프네요. ㅎ 혹 '나'로 인해서 불편한 사람이 없었는지, '내 말'로 인해 상처를 받은 사람은 없었는지, 한 해가 가기 전에 저는 깊은 반성을 해 봅니다. 이웃님들께서도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가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친구가 저희 집에 와서 25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머물다 간다고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추자도 3박 4일 여행에 나설 예정이고, 친구와의 제주 여행 일정으로 블로그에 들어오지 못할 것..
비행기 결항 사태 (서귀포 스타벅스 건물) (제주 동백꽃) (중문 우지커피) (레스토랑 제주당) (2022. 12.20 친정 부모님 제사상) 이북 황해도에서 피난 나오셔서 한 많은 일생을 사시다 가신 친정아버님. 12월 20일은 친정아버지께서 가신 지 3주기 되는 날. 두 동생의 일정에 따라 12월 19일 제사를 모시기로 했는데, 제주공항의 눈과 강풍으로 비행기가 결항이 되어서 오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어요. 이번에는 제부들과 미국 유학 중인 조카까지 온다고 해서 음식 준비도 많이 했는데... 며칠 쉬고 가려던 일정을 제주 비행기 결항사태로 호텔 및 자동차. 항공권까지 모두 취소했습니다. 임종을 지키던 막내동생은 아버지 귀에 대고 애절하리만큼 몸부림쳤었지요. 부모의 임종 앞에 슬프지 않을 사람은 없겠지만, 막내는 특히 더..
친정아버님 3주기 추도식(2022.12.20) 둘째네 두 내외, 막내네 두 내외. 수민이 첨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