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스테인드글라스 예술의 세계적 거장 김인중 신부 특별전시회 "빛의 바다"

*일시... 2023.7.7(금)~2023. 8.31(목)

*장소...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기획전시실 1층 

*문의... 064-800-2114

 

1940년  충남 부여 출신. 서울대학교 서양화 학사, 동 대학원 석사, 프랑스 파리 가톨릭 대학 신학, 스위스 프리부르대학교. 1974년 사제서품 받음. 스위스 도미니크 수도회 신부 프랑스에서 활동 중이며, 현재 KAIST 석학초빙교수.

2021.12.23  KBS 1TV 다큐 인사이트 "천사의 시"를 통하여 이미 시청자들에게 그의 삶과 예술세계가 소개되었답니다.

2023년 제주포럼에 이어서 제주항공박물관초대전에서는  "빛의 바다"라는 주제로 50여 m에 달하는 광폭 추상풍경을 통하여 5 방색과 판타지를 선보인다고 하는데, 이는 앞으로 전개될 초대형 스테인드 글라스 밑작업이 될 거라네요.

참고로 스테인드글라스는요. 색유리를 이어 붙이거나 유리에 색을 칠하여 무늬나 그림을 나타낸 장식용 판유리. 유리공예의 한 종류로, 색을 넣은 유리를 틀에 부어 평면 형태를 구성하는 것이며, 한국어로 풀어쓰면 '염색된 유리, 색유리그림' 정도로 말할 수 있답니다. '유리화'라고 순화하여 표현하기도 한다고 해요. 쉬운 예로 성당이나 교회의 유리창 장식미술을 우리는 스테인드 글라스라고 합니다. 범위야 그보다는 훨씬 넓겠지만요. (나무위키)

 

*이제부터 전시된 작품들을 보여 드릴게요. 

 

 

 

 

 

 

 

 

 

 

 

 

 

 

 

당신의 광명으로...낮보다 더 밝으신 하느님...회개의 기쁨...사랑은 죽음보다 강한 것...허영심을 멀리케 하소서....(작품 속에서)

이렇게 한가하게 초대전이나 보러 다녀서 정말 죄송스럽습니다. 다른 지역의 비피해로 터전을 잃으신 분들과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소식은 말할 수 없이 안타깝기만 하네요. 더 이상의 피해는 없기를 그저 바랄 뿐입니다. 제주도도 7월 26일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비예보가 있어요. 이웃님들도 늘 건강하시고 비피해 없으시기를 기도할게요. 

 

'**문화.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산 매장문화재 왕궁리유적지  (34) 2023.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