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세상이야기

중문색달해수욕장 (2022. 6.8)

 

*제주특별자치시도 중문관광단지 72번길 29-51

 

중문색달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야자수의 이국적인 모습으로 중문관광단지에서 시작해 천제연폭포와 대포주상절리와 이어지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몰려든다. 본래는 진모살이라고 불렸는데 긴 모래 해변이라는 뜻이다. 이곳의 모래는 흑색, 회색, 적색, 백색 4가지가 섞여 있어 해가 비치는 방향에 따라 모래 해변의 색깔이 달라 보인다.(비짓제주)

 

 

제주 더 클리프 카페. 중문관광단지내 핫플 장소. 

 

 

 

 

 

 

 

 

 
 
 
 
 
 
 
 
 
 
 
 
 
 
 
 
 
 
 
 
 
 
 

 

색달이란 이름이 낯설어서 잊혀지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했었는데, 이제는 아주 익숙합니다. 우리 옆동네 이름이거든요. 지난 6월 8일에 다녀 온 중문 색달해수욕장인데요. 파도가 잦고 높은 편이어서 서퍼들의 인기가 아주 많은 곳이라네요. 그리고 매년 6월에 국제서핑대회도 이 곳에서 열린답니다. 원래 이 해수욕장의 이름은 '진모살'이었구요. 햇빛이 비치는 방향에 따라서 모래색깔이 흑,회,적,백색으로 변한다고 하며, 한때는 환경운동연합이 선정한 최고의 청정지역이었다고 해요.

아마 지금 이 해수욕장에는 해수욕을 즐기려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을 거예요. 이 해변을 끼고 돌면 제주에서 내로라 하는 호텔이 즐비한대요. 이 해수욕장이 잘 보이는 호텔 신라 언덕 위... '쉬리' 영화 촬영지도 기회 있을 때 소개해 드릴께요.